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감상문/게임

드래곤볼 스파킹! 제로 플레이 후기/소감

by TaliZorah 2024. 10. 12.

 

기대했던 게임이라 정식 출시일 당일에 바로 집어온 뒤
손오공 스토리만 클리어하고 남겨보는 글이다.

 

 

1. 그래픽

굉장히 미려하다.
하긴 전작으로부터 20년 정도 지난 것 같은데 이 정도는 해줘야지 ㅇㅇ
근데 너무 화려해서 적(상대방) 캐릭터가 안 보일 때가 많다.
가시성은 좀 떨어진다는 느낌

 

 

2. 메뉴

드래곤볼 팬들을 위해 이렇게 만든 건가 싶기는 한데
솔직히 굉장히 거추장스럽다.
손오공이 여기저기를 날아다니면서 NPC들과 대화를 하는데,
나는 한번에 딱딱 넘어가는 메뉴 화면을 더 좋아해서..

 

 

3. AI

난이도 조절은 완전히 실패했다고 봐도 무방하다.
보통 난이도가 보통 난이도가 아닌데?
사실 어려움 난이도가 없어서 보통이 제일 어렵긴 하다

안그래도 반격을 하는 방법도 여러가지고
누르는 타이밍도 빡세고
드래곤볼 전투 특성 상 굉장히 정신없는데,
AI는 내가 공격을 10번 하면 9번은 다 노 코스트(No Cost)로 카운터를 친다.
사실 카운터를 치려면 기력이나 특정 슬롯이 하나 소비되는데,
AI가 이 점에서 플레이어보다 항상 이득을 보는 게 문제임.
솔직히 스파이크춘 소프트는 생각있으면 지금 당장 난이도 패치 해야된다고 본다.
어려움을 따로 만들던가

 

 

4. 드래곤볼 슈퍼

솔직히 Z와 구극장판만 조금 보고 슈퍼는 아예 안봐서 몰랐는데
와 시발 존나 재미없더만?
왜 사람들이 좆퍼좆퍼 하는지 알겠다

자마스 편까지는 괜찮았는데
힘의 대회 ← 이새끼가 너무 재미없다.
캐릭터들 개성도 디자인도 너무 빻았고..
유일하게 건질만 한 건 히트 정도?
지렌도 병신이던데 지렌을 왜 그렇게 빠는지 모르겠음
- 수정 - 지렌이 병신처럼 나온 건 게임의 한계 때문이었네;
게임에서는 그냥 밑도 끝도 없이 강한 놈으로만 나왔는데

드래곤볼 DAIMA가 반드시 성공했으면 좋겠다.
슈퍼가 아예 흑역사처리 되게

 

 

5. 캐릭터

Z 이전의 오리지널 드래곤볼 캐릭터가 너무 없다는 게 단점 아닌 단점.
솔직히 손오공(소년기)를 냈으면
최소한 피콜로 대마왕까지는 내야할 거 아니야 ㅅㅂ
DLC로 낼 것 같긴 한데 상술이 좀 역겹다.